Coding Test

[Programmers] 삼총사

ITs Min 2023. 12. 5.

πŸ”₯ 문제

ν•œκ΅­μ€‘ν•™κ΅μ— λ‹€λ‹ˆλŠ” 학생듀은 각자 μ •μˆ˜ 번호λ₯Ό κ°–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 학ꡐ 학생 3λͺ…μ˜ μ •μˆ˜ 번호λ₯Ό λ”ν–ˆμ„ λ•Œ 0이 되면 3λͺ…μ˜ 학생은 삼총사라고 ν•©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5λͺ…μ˜ 학생이 있고, 각각의 μ •μˆ˜ λ²ˆν˜Έκ°€ μˆœμ„œλŒ€λ‘œ -2, 3, 0, 2, -5일 λ•Œ, 첫 번째, μ„Έ 번째, λ„€ 번째 ν•™μƒμ˜ μ •μˆ˜ 번호λ₯Ό λ”ν•˜λ©΄ 0μ΄λ―€λ‘œ μ„Έ 학생은 μ‚Όμ΄μ‚¬μž…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두 번째, λ„€ 번째, λ‹€μ„― 번째 ν•™μƒμ˜ μ •μˆ˜ 번호λ₯Ό 더해도 0μ΄λ―€λ‘œ μ„Έ 학생도 μ‚Όμ΄μ‚¬μž…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이 경우 ν•œκ΅­μ€‘ν•™κ΅μ—μ„œλŠ” 두 κ°€μ§€ λ°©λ²•μœΌλ‘œ 삼총사λ₯Ό λ§Œλ“€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ν•œκ΅­μ€‘ν•™κ΅ ν•™μƒλ“€μ˜ 번호λ₯Ό λ‚˜νƒ€λ‚΄λŠ” μ •μˆ˜ λ°°μ—΄ numberκ°€ λ§€κ°œλ³€μˆ˜λ‘œ μ£Όμ–΄μ§ˆ λ•Œ, 학생듀 쀑 삼총사λ₯Ό λ§Œλ“€ 수 μžˆλŠ” λ°©λ²•μ˜ 수λ₯Ό return ν•˜λ„λ‘ solution ν•¨μˆ˜λ₯Ό μ™„μ„±ν•˜μ„Έμš”.


πŸ’§ μ½”λ“œ

number[x]의 κ°’κ³Ό number[y] 즉 number[x+1]의 κ°’ 그리고 number[z]의 κ°’ 즉 number[y+1]의 κ°’μ˜ 합이

0이 될 λ•Œλ©΄ answer λ³€μˆ˜λ₯Ό 1μ”© λŠ˜λ¦¬λŠ” μž‘μ—…μ„ xκ°€ number λ°°μ—΄μ˜ 크기보닀 μž‘μ„ λ•ŒκΉŒμ§€λ§Œ λ°˜λ³΅ν•©λ‹ˆλ‹€.

class Solution {
    public int solution(int[] number) {
        int answer = 0;
        
        for(int x = 0 ; x < number.length ; x++){
            for(int y = x + 1 ; y < number.length ; y++){
                for(int z = y + 1 ; z < number.length ; z++){
                    if(number[x]+number[y]+number[z]==0){
                        answer++;
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
        }
        
        return answer;
        
        
    }
}

⚑ 결과

ν…ŒμŠ€νŠΈ 1
μž…λ ₯κ°’ 〉 [-2, 3, 0, 2, -5]
κΈ°λŒ“κ°’ 〉 2
μ‹€ν–‰ κ²°κ³Ό 〉 ν…ŒμŠ€νŠΈλ₯Ό ν†΅κ³Όν•˜μ˜€μŠ΅λ‹ˆλ‹€.
ν…ŒμŠ€νŠΈ 2
μž…λ ₯κ°’ 〉 [-3, -2, -1, 0, 1, 2, 3]
κΈ°λŒ“κ°’ 〉 5
μ‹€ν–‰ κ²°κ³Ό 〉 ν…ŒμŠ€νŠΈλ₯Ό ν†΅κ³Όν•˜μ˜€μŠ΅λ‹ˆλ‹€.
ν…ŒμŠ€νŠΈ 3
μž…λ ₯κ°’ 〉 [-1, 1, -1, 1]
κΈ°λŒ“κ°’ 〉 0
μ‹€ν–‰ κ²°κ³Ό 〉 ν…ŒμŠ€νŠΈλ₯Ό ν†΅κ³Όν•˜μ˜€μŠ΅λ‹ˆλ‹€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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